본문 바로가기
ⓑ + 운동과 건강

프리바오틱스로 여드름, 턱드름, 장 건강 모두 깨끗하게 만들자

by ○소야○ 2020. 8. 26.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 당신이 먹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A to Z와 유청 단백질 보충제가 몸에 부작용을 일으킨다? 의 시리즈 세 번째 시간입니다. 몇 년 전까지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에 모든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반면에 현재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넘어 그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의 필요성

이유는 간단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만 먹었을 경우 그 효과가 불충분하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아무리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먹어도 몸속에서 프리바이오틱스를 만나지 못하면 활동성이 현저히 낮아집니다. 지금 건강을 위해 운동과 유청 단백질 보충제 섭취를 병행하시나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도 드시고요? 

 

프리바이오틱스의 중요성

프리바이오틱스도 드셔야 합니다. 힘들게 운동하고 고단백 저칼로리의 비싼 식단을 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먹기 힘든 상태로 유청단백질 보충제 쉐이크를 마십니다. 단백질이 장 내에서 분해 섭취되는 과정을 거치며 변비가 생기고 장 내 가스로 얼굴에 여드름과 턱드름이 올라옵니다.

 

 

프리바이오틱스와 장내 환경

사람의 면역력에 장내 환경은 매우 중요합니다. 인체 면역력의 대부분을 바로 이 장에서 담당하기 때문입니다. 장의 건강한 환경이 깨진다면 그 피해는 앞서 언급한 여드름과 턱드름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비싼 유청 단백질을 그대로 몸 밖으로 내보내게 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금전적 손실로 이어집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관계

프리바이오틱스는 우리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먹이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그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를 같이 먹어줘야 나빴던 장 내 환경이 개선되기 시작합니다. 더욱이 배변활동을 원활히 해줘 변비를 없애 줍니다.

 

 

프리바이오틱스의 섭취

이렇게 칭찬 일색의 프리바이오틱스, 어디서 구해야 할까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별도 비용으로 시중의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을 구입해 섭취하는 방법과 자연식에서 얻는 방법입니다. 저는 자연식을 추천드립니다. 번거롭게 프리바이오틱스를 구입하지 마시고 평소 식단에 조금만 신경을 써주세요. 어떤 식품이 해당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의 성분

프리바이오틱스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먹이라는건 알겠는데 그 성분은 무엇일까요? 프리바오오틱스는 이놀린, 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이렇게 3개 이상으로 구성된 탄수화물을 말합니다. 주방에서 사용하는 올리고당 시럽, 맞습니다. 음식에 단맛을 더하는 바로 그 제품입니다.

 

 

당신을 위한 4가지 식재료

올리고당을 매일 먹을까요? 반은 맞고 반은 아닙니다. 올리고당은 채소에 더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굳이 당분이 많은 올리고당을 먹을 이유는 없습니다. 총 4가지의 식재료를 추천합니다. 길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아래의 표에서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식재료 명 특징
1. 올리고당의 종류인 스타키오스(stachyose), 라피노스(raffinose)가 풍부함.
2. 산과 열에 강하고 인체에서 분해되지 않아 장까지 잘 도착함
3. 유익균인 비피더스 균의 먹이가 됨
양파 1. 이눌린이 7%전후의 들어 있음
2. 생양파와 익힌양파 모두 상관없음
3.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혈당 조절의 효과가 있음
당근 1. 프락토올리고당이 풍부함
2. 비피더스균의 증식을 도우며 변비에 좋음
3. 피부와 안구의 점액질을 강화시켜줌
돼지감자
(말린돼지감자가
더욱 효과적)
1. 천연인슐린으로 거론되는 이눌린이 풍부함
2. 대장까지 이동하여 유산균의 먹이가 됨
3. 포만감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변비에 효과가 있음
4. 단 다량 섭취시 복통과 설사가 올 수 있음

 

다양한 식재료

저는 처음에 콩을 먹다 먹다 지겨워서 양파로 옮기고 양파도 지겨워서 당근도 먹게 되었습니다. 돼지감자는 이전까지 생소했던 식재료인데 말린 돼지감자는 간식으로 먹기 편해서 구입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 300g 기준 7~8천 원 정도 합니다. 경험상 양파와 당근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익혀 먹는 게 먹기 더 편했습니다.

 

 

건강하려고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반면에 먹는 것을 고단백 저탄수화물로 강했했더니 변비와 여름과 장 내 가스로 고생이 심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다양한 정보를 찾고 여러 제품과 식재료를 먹어봤습니다. 기간만 5년입니다. 저의 이러한 경험의 데이터가 이 글을 보시는 분에게 5년의 시간 단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리즈로 이어지는 다음 글은 장내 유해물질을 빨아들이고 최대 40배까지 확장되어 변비를 더욱 개선해주는 식이섬유와 식이섬유 보충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아래는 지난 포스팅에서 알아본 유청 단백질 보충제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에 대한 글입니다. 올바른 지식으로 건강한 몸이되세요. 

 

 

 

 

 

성인여드름의 원인이던 유당불내증이 없는 단백질보충제

 

[마이프로틴 ISOLATE] 성인여드름의 원인이던 유당불내증이 없는 단백질보충제 아이솔레이트 내돈

■■글 순서■■ ▶구입 계기 ■▶제품 - 마이 프로틴 ISOLATE(아이솔레이트) ■■▶택배 수령 후 개봉 ■■■▶소분과 나만의 레시피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구입 계기 마이프��

newtro40.tistory.com

유청 단백질 보충제가 몸에 부작용을 일으킨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가 몸에 부작용을 일으킨다?

지난 포스팅에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면 생기는 여드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바로가기) 저는 매일 운동을 하고 매일 1회 이상의 단백질 보충제와 계란을 포함한 일반식을 하고 있습니다. 운동

newtro40.tistory.com

당신이 먹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A to Z

 

당신이 먹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A to Z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 유청단백질 보충제가 몸에 부작용을 일으킨다.(바로가기)에 이은 유산균에 대한 내용입니다. 유청단백질 못지않게 저를 포함한 여러분들도 매우 많이 먹고 있는 것! 바

newtro4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