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해외 직구

EMS통관과 배대지 대행을 조회할 때 <입항보고 수리>와 <입항적하목록 운항정보 정정>은 왜 표시 되는걸까? [일반 통관 진행 4]

by ○소야○ 2020. 6. 7.

<입항보고 수리>와 <입항적하목록 운항정보 정정>

 

존경합니다 잇님들, 뉴트로 40입니다.

 

흔히 우리가 EMS통관과 배대지 대행을 이용하고 실시간 조회할 때 보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입항보고 수리>와 <입항적하목록 운항정보 정정>입니다.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렇습니다. 유돈노 아이돈노 애브리 돈 노입니다. 이제 무슨 말인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D

 

<입항보고>는 入(들입), 港(항구 항)

직구 한 물건이 인천 항에 우리가 구입한 직구 물품이 들어온다는 것을 세관에 알리는 단계입니다.  매우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통관(세관을 통해 들어오는 절차) 상의 한 과정입니다. 문제는 오늘의 주제 <입항적하목록 운항정보 정정>이겠지요? 

 

입항적하목록 운항정보 정정

오늘의 메인 주제 <입항적하목록 운항정보 정정>은 서류 수정입니다. 몇 가지 경우에 의해 발생하는데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로는 직구한 화물이 원래 스케줄대로 인천에 오지 못한 경우로 오프로드(부분만 비행기나 화물선에 선적)가 대표적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포함한 세일 시즌에 주문이 폭주하여 자주 발생됩니다.

 

두 번째로는 비행기에 이상이 확인되어 점검이 필요한 설비 문제이거나 간혹 드물게 기장 및 승무원의 교체 등의 인적 문제입니다.  대부분은 화물이 스케줄에 맞춰 제 때 실리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최대 변수 코로나 19★

2020년에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항공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작년 대비 같은 운항일 수를 기록하지 못하는 비행기가 대량 발생되고 있죠.이를 다시 정상화하는데 약 2~3년의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항공업계 경영진들은 현재 여행객 급감으로 대부분의 수익을 화물 운송에서 얻고 있습니다. 높은 비용이 들어가는 항공기의 운항이기에 최소한으로 항공기 운항 스케줄이 정해집니다. 때문에 최대한 많은 화물을 싣고 운항을 해야 하기에 빈번한 오프로드가 발생합니다.

 

아마도 자꾸 늦어지는 해외직구의 최대의 적이 이 코로나 19 바이러스 일 것입니다. 

 

<입항적하목록 운항정보 정정>은 앞으로도 자주 발생할 예정 

다만 인천 입항이 1~2일 최대 5일 정도 지연되는 것뿐이므로 직구한 물건에 대해서  너무 큰 걱정을 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국내 택배도 물량이 많거나 집하 과정에서 매끄럽게 전달되지 못하면 각 지역 허브에서 오래 머물게 됩니다.

 

그러니 앞서 언급한 대로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직구한 물건을 빨리 받아 보고 싶은 마음에 실시간 새로고침을 하고 계실 것 예상됩니다. 저도 그랬었으니까요. 생소한 <입항적하목록 운항정보 정정>이 목록에 올라와서 놀랐을 것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괜찮습니다.

곧 직구한 물건이 인천으로 무사히 들어올 것입니다. 구입한 직구 물품이 잘 도착하기를 바랍니다. :D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메아리를 보내주세요

 

 

 

하기신고수리? 내 직구는 어디쯤에..? [일반통관진행 3]

★ 안내_ 이번에는 [하기신고수리]를 포스팅으로 알아보겠습니다. :D ★ ■■▶ [하기신고수리] ■■ 해외직구를 하다보면 현지 사정이나 기상이변 또는 현재와 같이 코로나 19 바이러스 때�

newtro4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