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해외 직구

[1분 완성] EMS 직구 통관과 배대지 이용할 때 <수입신고와 수입심사 진행>은 뭘까? [일반통관진행 5]

by ○소야○ 2020. 6. 8.

존경합니다 여러분, 뉴트로40 입니다. 

 

우리는 직구를 하면서 직구한 물건이 문제 없이 잘 오고 있는지 항상 걱정이 됩니다. 

 

배대지를 이용 하긴 했는데 실시간 조회는 말이 실시간 조회지 느려 터져서 업데이트가 세월아 네월아죠.

그 와중에 모르는 단어들이 조회 창에 슬슬 나타납니다. (직구 한 내 물건 어쨌든 오긴 오는 거냐 이 눔 들아!!)

 

이번 포스팅은 해외직구 통관 과정 중에 <수입신고와 수입심사 진행>에 대해 알아봅니다. 

 


수입신고와 수입심사 진행

 

수입신고

(Import Declaration)

작성된 수입 신고서(배대지에 작성한 신청서)를 통관시스템에 보내는 작업입니다. 보내진 수입 신고서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관에 등록이 되고 수입 심사를 앞두게 됩니다.


수입 심사 진행

(Import Inspection Process)

세관에 접수된 수입 신고서를 말 그대로 심사하는 과정입니다. 신고 시점에 직구한 물건의 관세 , 부가세가 확정됩니다. 추가 팁으로 미국 기준 $200달러 목록 통관은 무관세 적용입니다. 기타 FTA 미 채결 국가들은 목록 통관, 일반 통관 구분 없이 $150달러입니다.

 

수입 심사 진행 과정은 제출된 서류심사, 전산 화면 심사 등을 거치며 특이 사항이 확인되는 경우나 랜덤으로 박스 개봉 검사를 받습니다. 위의 서류 및 물품 검사에서 이상이 발견되지 않으면 전산 상 결제 등록 단계로 처리됩니다. 결제 등록 단계 후 해외 직구의 금액에 따라 아래의 2가지로 경우로 분류됩니다.

 

A. 미국 기준 목록통관 대상 $200달러 이하

그 외 국가 목록통관 $150달러 이하

기승전 택배사로 최종 이동

 

B. 미국 기준 목록통관 대상 $200달러 이상이거나

그 외 국가 포함 $150달러 이상

관세, 부가세 등을 청구받습니다.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수입 신고는 말 그대로 세관에 등록되는 것

수입 신고 심사 진행은 세관에서 검사를 하는 것

 

결론은 수입 금지 품목을 직구했거나 배대지 신청서를 거짓으로 작성하지 않았다면 걱. 정. 하. 지 않으셔도 됩니다. 괜찮습니다. : ) 해외 직구가 처음이 어렵지 그다음부터는 재밌고 다양한 결제 방식도 시도해보게 됩니다.  이번을 계기로 맘 편히 먹고 직구에 능숙하게 되실 차례입니다.

 

구매하신 해외직구 잘 도착하기를 바랍니다.

 

아래에 해외 직구에 관한 이전 포스팅도 있으니

더욱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EMS통관과 배대지 대행을 조회할 때 <입항보고 수리>와 <입항적하목록 운항정보 정정>은 왜 표시 �

존경합니다 잇님들, 뉴트로 40입니다. 흔히 우리가 EMS통관과 배대지 대행을 이용하고 실시간 조회할 때 보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입항보고 수리>와 <입항적하목록 운항정보 정정>입니다.

newtro40.tistory.com

 

댓글